CTA Button 이란?
최근 모 기업의 과제전형 피드백에서
'UI/UX를 고려해서 CTA Button 컴포넌트를 사용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'는 피드백을 받았다.
(나는 특정 장소의 세부정보를 담은 url을 해당 장소 이름 자체를 link로 만들어 진입하도록 했으나, 피드백대로 '더 알아보기' 등과 같은 CTA 버튼이 더 나은 사용경험을 제공했을 것 같다. )
솔직히 CTA Button 이 무엇인지 몰랐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공부해보고자 한다.
CTA는 Call To Action의 약자로, 고객에게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이나 배너를 뜻한다.
대표적으로 회원가입, 구매하기, 다운로드 , 더 알아보기, 문의하기 등이 있으며 사이트 별 목적에 따라 형태와 종류가 달라진다고 한다.
검색해보니 더 나은 CTA 버튼을 만들기 위한 체크리스트 10개가 있었다.
아래 링크에서 참고했다.
✅ 더 나은 CTA 버튼을 만들기 위한 체크리스트 10
CTA(목표 달성 버튼) 디자인을 위한 체크리스트 10
- 서비스 목적을 달성하는 버튼인 CTA를 효과적으로 디자인하는 방법 |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. CTA에 대해 들어보셨나요? CTA는 웹 사이트 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에게 '행동'을 유도하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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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서비스나 웹 사이트의 목적에 맞는가?
- 시선을 끄는 디자인인가?
- 방문자가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명확한가? ( ~한 가치를 얻으세요 등의 어떤 프로세스가 진행될지 정보가 명확해야함)
- 버튼의 위치는 적절한가?
-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너무 많지 않은가?
- Average Fold의 상단에 있나 하단에 있나? (서비스가 이해하기 쉽다면 Average Fold의 상단, 아니라면 하단에 위치)
- 행동을 촉구하는 구어체 문구인가?
- 1인칭 시점에서 소구하는가? ( '여러분'보다 '당신' , '나', '너' 추천함)
- 프로세스가 이어진다는 느낌을 받는가? (CTA 버튼 한 번으로 모든 프로세스가 끝나지 않기에 화살표, 아이콘 등을 통해 알려줘야함)
- SEO를 실행하기 위해 마케터와의 협업이 가능한가?
위 링크에는 더 상세한 설명과 예시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.
✅ 매력적인 CTA 버튼의 예시 모음
아래 링크에서는 매력적인 CTA 버튼의 예시를 모아놓았다.
보고 지나칠 수 없는 20가지 강력한 CTA(콜투액션) 예시와 버튼
마케터와 비즈니스 소유주가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, 대상 고객들이 콘텐츠를 반드시 클릭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 강력한 콜투액션(CTA)을 사용해야 한다는 충고를 받곤 합니다. 강력한 CTA는 사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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둘러보면 역시 매력적인 CTA 버튼들은 위의 10가지 수칙을 잘 지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.
개발자는 단순히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이기도 하지만
그 안에 한 번 더 생각하면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 하나하나에도 의도와 전략이 들어가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.
UX/UI에 대한 관심과 공부를 놓지 말아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.
참고 링크
Average Fold란?
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응용하면 좋은 24가지 심리학
UX 디자이너와 마케터, 기획자가 응용하면 좋은 심리학 개념 24가지 |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. 사용자를 어떻게 여러분의 편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? 여러분의 기획 의도대로 사용자를 유도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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